[언론보도] 스마트팩토리와 로컬혁신, '2024 미네르바학부 학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132819?sid=102
전주대학교 미네르바학부가 지난 21일 교내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2024학년도 미네르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미네르바학부 성인학습자들이 실무와 학문을 결합한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 세션에서 △AI 기술 응용 △스마트 공장 관리 △도시침술 프로젝트 등 미래지향적인 주제가 다뤄졌으며, 대회장 곳곳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과 연구 결과가 전시됐다. 특히 인공지능으로 만든 6편의 뮤직비디오가 눈길을 끌었다.
AI 뮤직비디오 'You will Shine Through the Night'를 발표한 김다나 학생(2학년)은 "인공지능을 작품 창작에 활용하면서 새로운 기술과 친숙해지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진배 총장은 "미네르바 학술대회는 우리 대학의 학문적 열정과 창의적 도전을 상징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성인학습자들이 현장에서 얻은 지식과 다양한 연구 성과는 학문적 성취를 넘어 사회는 물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애 미네르바학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가 우리 학부의 비전을 실천하고 선보이는 자리였다. 창의성과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려는 학부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